보이스피싱 피해를 입으셨다면 피해자 대상으로 경제적 지원 및 법률, 심리 상담을 지원해주고 있는 제도가 있는데요. 매월 선착순으로 피해지원금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니 빠르게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.
피해자 지원 내역 보기
보이스피싱 등 전기통신 금융사기 피해를 입었다면 아래와 같은 지원을 받을 수 있는데요. 신청자격 및 요건 확인하시고 매월 선착순으로 지원하고 있어 빠르게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.
✅ 생활비 지원
전기통신 금융사기 피해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피해자 일상 회복을 위하여 1인 최대 300만원의 생활비를 지원합니다.
✅ 법률 상담 지원
전기통신 금융사기 피해로 법률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피해자 대상으로 대한법률구조공단 연계를 통한 법률 기본 상담 및 소송을 지원합니다.
✅ 심리 상담 지원
전기통신 금융사기 심리 피해 회복을 위한 심리 상담 지원비(심리치료, 심리평가)를 지원합니다. 1인 최대 200만원 / 심리 치료 기관으로 지원
✅ 보험 지원
전기통신 금융사기 발생시 보상 받을 수 있도록 무료 보험 가입(1년)을 지원합니다.
피해 지원금 신청 자격
- 최근 3년 이내(사건 피해 일자 기준) 전기통신 금융사기 피해를 받은 자
- 중위소득 100% 이하인 자
- 전기통신 금융사기 수사 진행중 또는 종결 대상자
- 개인 및 기관 신청 가능
- 피해자의 유족, 국내 거주 외국인 지원 가능
- 차수별 선착순 접수
지원 가능한 전기통신 금융사기 유형
✅ 보이스피싱
전기통신수단을 이용한 비대면 거래를 통해 상대방을 교모하게 속여 비밀번호와 같은 개인 금융 정보를 빼내 돈을 인출하거나 환급 등을 명목으로 송금을 받아 가로채는 등의 사기 수법
✅ 메신져피싱
메신져를 이용한 피싱으로 타인의 메신저 아이디를 도용하여 로그인 한 뒤 등록된 지인에게 메신져를 보내 금전을 요구하는 행위
✅ 스미싱
문자메시지와 피싱의 합성어로 SMS를 통해 피해자가 모르는 사이 소액 결제 피해 발생 또는 금융 정보 탈취